$mobile = preg_match('/(iphone|samsung|lgtel|mobile)/i', $_SERVER['HTTP_USER_AGENT']); if ($mobile) { $bg_color = "bg-color"; } else { $bg_color = ""; } $urls = $_SERVER["REQUEST_URI"]; ?>
취업
1분마다 500시간 분량의 영상이 업로드되는 유튜브. 월간 활성 이용자 수만 20억 명이 넘는 세계 최대 동영상 플랫폼입니다.
TV와는 다르게 관심 있는 분야를 검색하고 내가 선택해서 볼 수 있다는 점. 추천 알고리즘으로 내 관심사의 영상이 맞춤으로 준비된다는 점. 크리에이터와 소통할 수 있다는 것 등의 이유로 사람들이 유튜브 앞으로 모이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도 영상에 들어가는 광고 수익, 자기 자신을 브랜딩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튜브를 놓을 수 없는 것 같습니다. 많은 중년분들도 경험 자산을 나누고, 수익화의 한 방법으로 유튜브에 많이 진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중년 유튜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자기 이야기 위주의 영상 < 정보, 동기부여의 영상
브이로그라고 자신의 일상생활, 자기소개 영상이 인기인데요. 이는 보통 구독자 수가 많은 대형 유튜브의 경우에 해당합니다. 중년의 경우 아직 구독자가 없는데 왜 유튜브를 하게 되었는지, 원래 직업은 무엇인지, 어떻게 살아왔는지 채널 소개가 아닌 자기소개 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1분마다 500시간 분량의 영상이 업데이트되는데 경쟁력 있는 영상일까요? 유튜브에서는 내 이야기,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는 내 채널의 방향이 무엇인지, 이걸 보는 사람은 어떤 유익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지, 정보가 아니라면 어떤 감정적 위안이나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는지 고민이 녹아져있는 콘텐츠가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2. 한방 < 꾸준함
유튜브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경쟁이 치열한 편이고, 이미 구독자들이 많은 대형 유튜브를 이기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게다가 유튜브는 영상 기획, 촬영, 편집까지 손이 많이 가지만 초반에 구독자도 안 늘고, 조회 수도 늘리기 어렵기에 투자 대비 효율이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몇 달 하다 포기해버리곤 하는데요.
하지만 유튜브는 한방을 노리지 말고 꾸준하게 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대형 유튜버들도 한 번에 대스타가 된 것이 아닙니다. 또한 꾸준하게 영상을 업로드해야지만 구독자와 소통하는 법, 콘텐츠 기획의 감, 트렌드를 파악하는 실력이 증가합니다.
3. 예측 가능한 영상
건강 이야기에서 부동산 이야기, 월요일에 업로드하다가 목요일에 업로드, 3분짜리 영상에서 40분짜리 영상... 이런 방법으로 구독자들이 예측할 수 없게 업로드를 하면 구독자가 이탈하게 됩니다. 손님이 오지 않아도 가게가 항상 일정한 시간에 문을 열고 닫고 일정한 맛을 유지하듯이 콘텐츠도 통일된 시간대에 통일된 논조로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4. 프로필 사진은 깔끔하게
채널에 들어가면 제일 먼저 보이는 프로필 사진(위의 인생2막인사이트 부분)은 깔끔하게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채널의 첫인상이기도 하며, 한번 해두면 바꿀 일이 많지 않습니다. 게다가 영상 편집은 어렵지만 프로필 사진 편집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영상 제목을 지을 때도 해당 영상에 어떤 내용이 들어있는지 구독자가 명확하게 알 수 있는 이름으로 짓는 것이 구독자의 클릭을 받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각종 정보에 빠르고, IT 기술이 배어있는 10-30 대 사이에서는 영상의 편집, 효과, 자막 설정이 꽤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중년은 그렇게 화려한 자막이나 효과가 필수는 아니라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게다가 이용자 수가 많은 것에 비해서 다른 세대와 비교했을 때 중년 대형 유튜브 인플루언서가 적다는 점도 이점이지요. 유튜브 경쟁이 치열해졌긴 하지만 아직 중년 유튜브 인플루언서는 기회가 있습니다.
워크위즈 상상우리 에디터
이직, 재취업 등 일자리 고민이 많을 텐데요. 바로 워크위즈가 필요한 순간이죠! 워크위즈는 중장년의 재취업을 리드하는 사회적 기업 상상우리가 운영하는 취업 컨설팅 서비스입니다. 무엇보다 중장년의 특성과 강점을 파악하여 적절한 포지션을 제안하고,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과 컨설팅을 통해 새로운 길을 안내하고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워크위즈를 공유해보세요.
뉴스레터가 오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읽어 보세요!
반환사유(발생일) | 반환금액 |
---|---|
회사가 수업을 할 수 없거나, 수업 장소를 제공할 수 없게 된 날 | 수강료에 미수강 강의의 비율을 곱하여 계산한 금액 (= 수강료 X 미수강 강의 수/전체 강의 수) |
수강 시작 전(사용 전) 환불 요청 | 수강 시작 전(사용 전) 환불 요청 수강료 전액 환불 |
강의 1/3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2/3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3 이상 1/2 미만 이용 시 환불 요청 | 수강료의 1/2에 해당하는 금액 환불 |
강의 1/2 이상을 이용 또는 기간이 1/2 이상 경과 된 경우 환불 요청 | 수강료가 반환 되지 않습니다. |
주식회사 상상우리(이하 “회사” 또는 “사이트”)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적용되며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 위탁업무 내용 |
---|---|
카페24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환경제공 |
미정 |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
스티비 | 이메일 발송서비스 |
다우기술 | 온라인 지원 결과 안내 시 발송 되는 알림톡과 SMS |
맑은소프트 | 교육관리시스템(LMS)관리 및 유지보수 |
뉴스레터가 오기 전에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읽어 보세요!